2024-04-20 08:44 (토)
양산시, 내달 5일 사과향 가득한 배내골 사과 축제
상태바
양산시, 내달 5일 사과향 가득한 배내골 사과 축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6.10.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는 내달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양산시 원동면 양산배내골 홍보관에서 '제7회 배내골 사과야 놀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산배내골사과의 우수성과 브랜드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풍년을 기원하며, 농가의 소득증대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화합의 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10시30분부터 풍년감사제례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사과향 가득한 배내골 사과마을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사과따기체험, 사과품평회 및 시식회, 사과 빨리먹기 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 행사기간 동안 배내골에서 생산한 배추, 무, 대추, 새송이버섯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판장이 함께 운영되며 사과따기체험은 배내골 사과정보화마을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배내골 사과는 큰 일교차와 6~9월 비대기를 거쳐 10월 착색기에 사과의 맛이 결정되는데, 배내골은 이 시기에 일교차가 크고 강우량이 적어 사과 재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당도가 4~5도 더 높고 적절한 신맛이 있는 독특한 배내골 사과향을 가지고 있다.

한편 배내골 주민위원회 하선근 위원장은 “영남 알프스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1급수의 물로 재배한 친환경 사과임을 뽐내고 배내골 마을 주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행사에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