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4 (목)
한국산업인력공단, ‘도전적 일자리형’ 해외우수 일자리 20개 발표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도전적 일자리형’ 해외우수 일자리 20개 발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6.10.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해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0월 3주차 ‘해외 우수 일자리 베스트 20’을 발표했다.

‘해외 우수 일자리 베스트 20’은 해외 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눈높이를 충족시켜 해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평가기준을 통과해 엄선된 20개의 일자리를 말한다.

지난해 7월 9일 고용부의 첫 발표를 시작으로 시행 중인 격주 단위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신흥국은 대기업 본사나 현지법인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에 중간관리자로 진출 후 청년 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도전적 일자리형’가 많은 지역이다. 이번에 선정된 해외우수 일자리에는 이런 지역의 11개 일자리가 포함돼 있다.

이번에 발표된 일자리들 가운데 인도‘M제조업’은 채용된 영업 관련 관리자에게 항공권, 교통비, 자동차 및 운전기사 등을 지원하며 주택 계약 전까지의 숙박비도 제공한다.

아울러 아랍에미리트 알 누어 병원(Al noor Hospital)은 일반 간호사를 모집 중이며, 해당 직종에 채용된 구직자에게 항공권, 숙소 및 식사(3식)를 제공하고 교통 및 세탁서비스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해외 우수 일자리 베스트 20’의 지원 요건과 기타 근무조건 등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해외통합정보망인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원하는 구인기업에 직접 구직신청도 가능하다.

박영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국가적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국에는 도전할 만한 일자리가 많다”며 “맞춤형 일자리를 많이 발굴해 우리나라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newsjxhj@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