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BNK부산銀,‘BNK 스마트ATM’ 롯데백화점 잠실점 20일 입점
상태바
BNK부산銀,‘BNK 스마트ATM’ 롯데백화점 잠실점 20일 입점
  • 석동재 기자
  • 승인 2016.10.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업무의 85%가 구현되는 지정맥 인증방식.영상통화로 '셀프 뱅킹' 가능

[KNS뉴스통신=석동재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금융센터에서 스마트ATM을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가능한 'Self-Bank' 입점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오늘(20일) 열린 입점식에는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 황각규 롯데 정책본부 운영실장(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은 입점식에서 "기존 부산은행 모바일 은행인 ‘썸뱅크’와 이번 ‘셀프 뱅크’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고객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더욱 편리하게 BNK금융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롯데금융센터(잠실)에 설치된 ‘BNK 스마트 ATM’은 은행 창구에서 가능했던 각종 업무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게 개발된 新개념의 셀프뱅킹 기기로 국내 은행권 최초로 본인 인증을 위해 ‘지정맥 인증’과 ‘영상통화’ 기술을 도입했다.

‘BNK 스마트 ATM’에 도입된 지정맥 인증은 근적외선 광원을 통해 손가락 안쪽에 있는 정맥의 고유 패턴을 촬영해 암호화하는 본인 인증 기술이다. 지정맥은 지문과 달리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지정맥 패턴이 같을 확률이 1억분의 1이하로 일본에서는 생체인증 ATM의 80%가 지정맥 인증을 사용할 정도로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 롯데금융센터(잠실) 셀프 뱅크 방문 고객은 스마트 ATM을 통해 입출금,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기본적인 업무는 물론 △입출금 통장 개설 △예·적금 신규 △인터넷·스마트뱅킹 신청 및 각종 카드·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제신고 업무를 창구 대기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기타소득자는 300만원 이내의 소액 대출을 무서류로 편리하게 제2금융권 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측은 "이번 'BNK 스마트 ATM’을 설치로 은행, 카드, 보험, 캐피탈 등 이용 고객들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가능 하다"며 "앞으로 ‘셀프 뱅크’를 전국 롯데금융센터로 확대해 이용고객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금융센터(잠실) ‘셀프 뱅크’ 운영시간은 백화점 영업시간과 동일한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8시까지 (휴일은 오후 8시 30분 까지)로 평일 야간 및 휴일에도 은행 업무이용이 가능하다.

 

석동재 기자 12345sd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