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제11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상태바
‘제11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9.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갑사지구 관광단지 일원에서 9월 23일부터 3일간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전국 최대의 상사화 자생 군락지인 영광 불갑사지구 관광단지 일원에서 ‘제11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영광군은 붉은 융단을 깔아 놓은 듯 피어나는 상사화를 소재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관광축제로 꾸며,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 갈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3일은 식전행사인 팔도 맹인잔치 창구극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 이은 MBC 축하공연에 다수의 연예인이 참석해 즐거움을 선사하며 사랑나눔 미니콘서트 거리프린지 공연을 한다.

둘째날에는 무형문화재 제17호인 우도농악과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회원(영광읍 주민)들의 우리춤 공연을 선보이며 찾아가는 문화활동으로 가야금병창, 판소리, 한국무용 등 국악공연과 70~80년대 히트곡을 중심으로 한 라이브콘서트 7080콘서트 축하공연행사로 막을 내린다.

한편, 문화행사인 상사화 그리기ㆍ글짓기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애틋한 사랑을 담은 시·수필 공모는 인터넷(www.yg21.co.kr)으로 공모하게 된다. 접수는 19일 5시까지이며, 공모는 23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이밖에도 상사화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상사화 탁본 및 압화공예 체험, 조상의 옛 문화를 되새겨보는 짚공예 및 한지, 도자기 체험, 모싯잎송편 만들기, 상사화비누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경연행사로 무선보트시연회, 상사화 디카사진대회(인터넷 공모 : 영광포토매니아 http://cafe.naver.com/ygphotoclub/)가 마련돼 있다. 공모기간은 이달 30일까지 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30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 호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의 위상을 확인하였다”며 올해도 상사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로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다시 찾고 싶은 전국적인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