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는 29일 진로진학캠프 개최
상태바
부천시, 오는 29일 진로진학캠프 개최
  • 최덕종 기자
  • 승인 2016.10.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캠프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KNS뉴스통신=최덕종 기자] 부천씨앗길센터는 오는 29일 시청에서 진로진학캠프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진학캠프는 부천시 주최, 부천씨앗길센터가 주관, TNT’S(가르치는 사람들의 재능나눔 네트워크)와 협력해 진행된다.

이날 행사내용은 △진로·진학특강 △미래역량 워크숍 △진로·진학탐색존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진학특강’에서는 입시 전반에 대한 설명과 궁금증을 풀어주며, 이인환 대표와 최철규 교사가 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창의력 향상 및 입시흐름과 전략특강을 강의한다.

또한 정동완·김상근 교사는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입시 성공법 및 학생부 종합전형시대 학생부 에센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미래역량 워크숍’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의 직업을 배우고 스스로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도록 특강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사전 예약해야한다.

‘진로탐색존’은 시청 1층 로비에서 학습스타일로 알아보는 나의 강점 등 중학생을 위한 진로체험부스 6곳도 운영된다.

또한 시청 3층 진학탐색존에서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입사관을 사로잡는 자기 소개서 작성법 등 9개 진학상담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시는 이번 진로진학캠프에서는 중학생들에게는 진로 체험,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는 대학입시 전형 대비 맞춤형 진학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 된다.

 

최덕종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