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여성 기업인 탐방] “천연제품으로 한국 화장품 우수성 알리겠다”
상태바
[여성 기업인 탐방] “천연제품으로 한국 화장품 우수성 알리겠다”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10.1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희순 백설침향 대표, "11월초 국내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계획"
사진은 백희순 백설침향 대표가 이달초 미얀마 양곤호텔 내에 있는 뷰티샵에서 현지인들에게 천연재료로 만든 에센스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백설침향>

[KNS뉴스통신=김종성 기자] 천연 기능성 화장품이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면서 국내 화장품시장에서는 보기 드물게 화학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천연화장품을 개발한 여성 CEO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백설침향의 백희순(51)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재)한국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부산센터에 입주해 있는 백설침향 백희순 대표는 아모레 뷰티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오랫 동안 미용학원에서 학원강사로 활동했고, 중국에서 샵을 운영한바 있다.

웨딩샵 에스테틱 실장으로 근무하면서 피부관리를 위한 천역팩 등을 만들어 천연화장품을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심한 끝에 침향나무 등을 이용한 에센스 오일을 개발하게 되었다.

지난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2014년 기초 화장품 제품류 생산액은 5조929억원으로 전년대비 12.7% 증가했다.

세부유형별로는 로션과 크림(1조9520억원)의 생산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에센스/오일, 수렴/유연/영양 화장수가 각각 1조465억원, 7230억원이 생산되었다.

세계화장품 시장규모도 같은 해 2598억 달러로 전년대비 4.3%증가하는 등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시장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 대표는 이 같은 화장품시장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아 천연기능성 제품으로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백 대표가 개발한 천연기능성 화장품인 백설침향 에센스는 침향으로 천연방부효과를 내고 있어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침향은 물속에 가라앉는 향나무라는 의미인데 나무에 상처를 입거나 썩게 되면 상처 난 부위나 손상된 부위를 치유하기 위해 수지가 생겨나게 되는데 옛부터 이것을 약재로 사용했다.

동의보감에서는 침향이 △정신안정 △헛기침과 가래 △성기능 향상 △부스럼 △ 수족냉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고, 침향은 향기가 강하기 때문에 더운 지방에서는 방부효과와 함께 향료로 이용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또 고대 이집트에서는 미이라를 제작할 때도 사용되었고, 예수님의 시체에 침향을 함께 넣어서 장례를 지냈다는 기록되어 있을 만큼 방부효과가 뛰어나다.

결핵균을 죽일 만큼 강력한 균억제 효과가 있는 가 하면 기를 발하여 마음을 안정되고 편안하게 하여 기의 순환을 돕고 강력한 항균작용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존 화장품에는 유화제, 방부제, 계면활성제, 점증제 등 최소 30가지 이상 첨가물이 들어 오랫동안 사용 시 피부에 모공을 막는 등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백 대표가 만든 에센스 오일은 침향, 땅콩오일 등 5가지 자연 원료만을 이용해 만들었다.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단일품으로도 다른 영양크림 등의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백 대표는 “화학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기에 재료 선택과 제조방법 등의 많은 시간과 시행착오를 거쳤다”면서 “쉽지만은 않았던 과정이지만 내가 사용하고 내 가족이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건강하게, 자연 그대로를 선물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백 대표는 미얀마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10월 초 미얀마를 방문해서 양곤호텔 내에 있는 뷰티샵과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미얀마 골든파크(한국식 찜질방) 내에 미용학원 개설, 피부관리실 및 헤어샵 운영, 현지 공장 설립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11월초 국내 클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국내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백 대표는 “여자의 몸으로 공장을 직접 운영해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생각은 전혀 못했다”면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에 도움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천연기능성 화장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