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02 (목)
UEA광주정상회의 해외도시 서포터즈 추가 모집
상태바
UEA광주정상회의 해외도시 서포터즈 추가 모집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9.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참가도시 대표단에 통역·차량 지원 활동...기업 단체 대상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광주시는 다음 달 광주에서 열릴 2011 도시환경협약(UEA) 정상회의 기간 동안 회의 참가 해외도시대표단들에게 광주의 문화를 알리는 등 ‘민간외교관’역할을 수행할 서포터즈를 추가 모집한다.

시는 16일 역사적인 2011 UEA 광주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지역 기업과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해외참가도시 대표단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이달 16일까지 모집기한이었으나 일주일 연장, 오는 23일까지 추가 모집키로 했다.

해외도시대표단 서포터즈들은 이번 정상회의 참가 해외도시 대표단들이 공식일정 이외 시간에 야간관광 등 광주 문화체험활동을 원할 때 도시별 담당 공무원과 한팀을 구성, 이들에게 차량 이동 지원 및 통역을 담당하게 된다.

이같은 서포터즈 활동은 광주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해 도시 이미지를 높일 뿐 아니라 해당도시와의 투자유치나 시장개척, 문화교류 등 다양한 부수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포터즈 응모 대상은 차량 또는 통역지원이 가능한 지역 연고 기업이나 사회단체, 시 산하기관 등이며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www.gjsummit.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062-611-3799)나 이메일 (gwangju@2011uea.com)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규모는 기업 또는 단체 단위로 70곳이다.

서포터즈에 선발될 경우 참여기업 또는 단체는 정상회의 기간 동안 공식행사에 특별 초청되며 해외도시 대표단들과 면담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정상회의에 참가 예정인 도시 명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UEA 광주정상회의는 광주시, UNEP, 샌프란시스코시 3자가 공동주최해 오는 10월 11~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Green City, Better City'를 주제로 본회의와 부대행사 등으로 나눠 열린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