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부평구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상태바
부평구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 전호섭 기자
  • 승인 2011.09.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바키아 민속공연단 ‘김닉(Gymnik)’공연-

인천광역시 부평구는 오는 21일 오후 7시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슬로바키아 민속공연단 ‘김닉(Gymnik)’ 공연을 개최한다.

구민들과 함께 나누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구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공연을 접하게 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하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슬로바키아 민속공연단 ‘김닉(Gymnik)’은 1964년 결성, 전문적 민속공연단으로 체계를 갖춘 이후 현재 슬로바키아에서 활동하는 지명도 높은 민속춤 공연단 중의 하나로 부평구에서는 첫 선을 보이게 되며 부평구청, 부평아트센터, 인천국제교류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슬로바키아 대사관이 후원한다.

공연은 총 3부로 구성되어 1부 포드 자보리누 (남부 슬로바키아 미자르지역의 민속춤), 2부 주 호르 아돌린 (테코프 지역의 전통 폴카 등 슬로바키아 생활상을 표현한 민속춤), 3부 베셀로 파롭시(입영을 앞둔 젊은이들의 춤) 등 20분씩 총 60분으로 이루어져 다채롭고 이국적인 춤의 향연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슬로바키아 민속공연단 김닉(Gymnik) 공연은 무료로 이루어지며 관람 신청은 부평아트센터 자유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호섭 기자 anews21c@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