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1 (금)
낙동강하구 가치 체험하는 '부산시민걷기대회' 내일 개최
상태바
낙동강하구 가치 체험하는 '부산시민걷기대회' 내일 개최
  • 석동재 기자
  • 승인 2016.10.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명교∼화명둔치∼구포역∼삼락생태공원에 이르는 11.3km

[KNS뉴스통신=석동재 기자] ­낙동강하구 둔치 일원에서 낙동강하굿둑을 열고자 하는 부산시민의 열망을 확산시키기 위한 부산시민걷기대회가 내일(15일) 오전 9시 30분 낙동강하구 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낙동강하구기수생태계복원협의회와 (사)대천천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으로 펼치지는 이번 걷기대회는 식전행사로 낙동강하굿둑 개방 의지를 시민의 목소리로 전하고, 화명교 아래에서 집결후 화명둔치를 거쳐 구포역, 삼락생태공원에 이르는 11.3km의 코스를 걷는 여정으로 10시에 출발하여 14시경 끝날 예정이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낙동강하구 둔치 일원은 과거 농지로 사용되던 곳을 생태공원으로 정비해 시민들이 직접 낙동강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각종 체육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해 시민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번 행사에 자전거 5대 등 풍성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고, 점심식사로 김밥 도시락이 제공된다.

걷기대회가 열리는 코스는 현재 끝없이 이어지는 갈대와 2미터가 넘는 키의 물억새의 은빛향연이 펼쳐지며 마지막 구간에는 코스모스가 어우러진 장관을 이루고 있다.

오늘(14일) 이번 대회와 관련해 부산시 관계자는 "낙동강하구가 주는 가을의 정취를 많은 시민들이 함께 느끼고, 도심지에서 느끼기 어려운 가을정취를 가족.연인과 함께 걸으며 색소폰 연주, 통기타 공연 등의 문화행사도 만끽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9월 서병수 부산시장님의 낙동강하굿둑 개방 선언이후 하굿둑 수문을 부분개방하기 위한 용역시행을 건의하고 있으며 바닷물 유입에 따른 염해 우려에 대한 대책으로 실시간 염분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범운영중에 있다.

석동재 기자 12345sd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