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1 (목)
해남군, 고천암 철새도래지 10월 가볼만한 곳 선정
상태바
해남군, 고천암 철새도래지 10월 가볼만한 곳 선정
  • 이범용 기자
  • 승인 2016.10.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10월의 가볼만한 곳 선정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철새 도래지
<사진제공=해남군>

[KNS뉴스통신=이범용 기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철새 도래지인 전남 해남 고천암 철새도래지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10월의 가볼만한 곳에 선정됐다.

11일 해남군에 따르면 고천암 철새도래지는 갯벌을 막아 조성된 드넓은 간척지와 이를 가로질러 흐르는 고천암호는 매년 겨울이면 수십만 마리의 철새들이 찾아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철새 도래지이며, 전 세계 가창오리의 98%에 달하는 개체가 고천암 인근에서 겨울을 보내는데 일출과 일몰시기 한꺼번에 날아오르는 화려한 군무가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또, 해남읍 부호리에서 화산면 연곡리까지 약 3km 거리에 165만㎡에 달하는 광활한 갈대밭은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명소로도 이름나 있다. 이곳 갈대밭을 배경으로 서편제, 싸울아비, 살인의 추억, 청풍명월, 바람의 파이터 등 영화와 해신, 추노 등의 드라마가 촬영돼 고천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도 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고천암 철새도래지와 함께 삼치회는 10월에서 11월 중순까지만 먹을 수 있는 별미로, 특히 해남에서는 두툼하게 썬 삼치회에 쌀밥과 양념장을 얹어 김에 싸서 먹는 ‘삼치삼합’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소하게 살이 오른 삼치회는 이맘때쯤 해남의 음식점에 가면 맛볼 수 있다며,해남의 숨은 맛도 소개했다.

해남군 관계자는 “풍요로운 가을철,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해남의 멋과 맛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범용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