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의 장인 ‘족장’수제족발 전문점으로 창업시장서 주목
상태바
족발의 장인 ‘족장’수제족발 전문점으로 창업시장서 주목
  • 김상배 기자
  • 승인 2016.10.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상배 기자] 족발은 나이, 세대, 성별을 불문하고 전 세계에서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다. 쫄깃한 껍질과 부드러운 살코기 부분으로 이루어져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단백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 인체 주요 조직을 구성하는 젤라틴,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 등이 풍부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다.

족발 전문점이 인기인 가운데 여의도의 작은 매장에서 출발해 프랜차이즈 사업에까지 나선 '족발의 장인(이하 족장)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수제 족발 전문점 ‘족장’은 계절과 기호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 라인과 가맹점에게만 공개되는 족장만의 레시피를 공개하는 기술전수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선한 채소와 국내산 특등급 생족을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에 제공하며, 각 가맹점에서는 다량의 한약과 각종 신선한 야채를 사용한 종물(육수)을 이용해 국내산 특등급 생족을 매장에서 직접 삶아낸다. 본사에서 완제품을 만들어 가맹점에 공급하는 타 족발 프랜차이즈와는 차별화를 이루는 부분이다. '족장' 가맹점에서는 내점고객은 물론 배달, 테이크아웃 고객들도 신선한 족발을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족장 본사는 예비 가맹점주의 창업환경 및 점포입지를 철저하게 분석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권 정보를 제공하며, 제휴 금융권을 통한 무담보 창업자금 지원서비스와 다양한 창업지원을 통해 소자본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족장 관계자는 "정직한 맛과 품질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아 100년 기업의 꿈을 그리고 있는 만큼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메인 메뉴인 족발에 모든 포커스를 집중해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며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 연출도 성공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상배 기자 sb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