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울릉도에서 무료법률 이동상담 실시
상태바
경북도, 울릉도에서 무료법률 이동상담 실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6.10.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울릉군 전역에서 실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오늘(10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에서 처음으로 무료법률 이동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는 2011년부터 대구·경북 지역 변호사를 무료법률상담관으로 위촉해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 왔으나, 울릉도는 지리적 여건 등으로 그동안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기회를 갖지 못했다.

이번 상담은 소송과 무료법률상담 업무를 총괄하는 도청 혁신법무담당관실의 송무담당 사무관 채경준 변호사가 진행한다.

채경준 변호사는 도청 소속 공무원으로서 도와 이해가 상반되는 내용의 상담이 이루어질 수 없는 점을 감안해 그동안 직접적인 법률상담에 신중을 기해왔으나, 올해는 호우,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지리적 특성상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울릉군민을 위해 상담관을 자처했다.

울릉군에서 처음 실시하는 법률상담인 만큼 울릉군 소재 3개 읍면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10일에는 울릉읍사무소, 11일에는 서면사무소와 북면사무소에서 법률상담 실시와 행정심판, 불합리규제개선업무 등 법무전반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법률상담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보다 많은 도민들이 실질적인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소외지역에 대한 무료법률상담 활성화 방안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병호 경북도 혁신법무담당관은 “도가 주관하는 무료법률상담은 병원에 앞서 찾는 약국과 같다. 억울하거나 답답한 도민들의 법률적 고민을 들어주고 즉각적인 해결이 가능한 사안의 경우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법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안의 경우 심도 있는 법률지원을 받도록 하는 등 도민들의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