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관광 뉴스] 전남도-강원도 간 관광전용열차 운행한다
상태바
[관광 뉴스] 전남도-강원도 간 관광전용열차 운행한다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3.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3일 한국철도공사서 업무협약… 4월부터 철도상품 운영예정

전라남도가 열차를 이용한 저탄소 녹색관광을 추진해 향후 관광산업의 발전모델로 활용하고 강원도와의 교류 확대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강원도 관광전용열차’를 운행키로 했다.

전남도는 3월 23일 오후 3시 한국철도공사 본사에서 전남도와 강원도, 한국철도공사, 롯데관광개발(주)간 업무협약을 체결, 올 4월부터 철도상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관계기관간 상호 협력관계를 맺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 영남권, 제주에 비해 미지의 땅으로 남아있는 전라남도를 접근성이 떨어진 강원도와 충청도에 소개함으로써 남도별미, 봄꽃, 생태, 슬로시티 등 청정전남을 찾는 관광객 발길이 부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복완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전남은 ‘녹색의 땅 전남’이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맑고 깨끗한 공기와 풍부한 일조량, 아름다운 해안선과 보석같은 섬, 갯벌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그러나 강원도에서는 전남이 ‘땅끝’이라는 심리적 거리감으로 인해 관광지로써 생소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 양 도간 녹색 관광열차 운행이 활발하게 이뤄져 그동안 느껴왔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단체관광객뿐만 아니라 자율·개별 관광객을 위해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인 봄꽃, 먹거리, 섬, 생태, 슬로시티 등 남도의 봄을 활용한 ‘남도명품 봄 여행상품’을 공모해 문화상품, 슬로시티, 섬 상품, 생태·체험, 남도별미, 국제행사 연계 상품 등 6개 테마 18개 여행상품을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