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기장군 원로단체 한달음회, 대선주조㈜ 공장 견학
상태바
기장군 원로단체 한달음회, 대선주조㈜ 공장 견학
  • 석동재 기자
  • 승인 2016.10.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 강연 "부산발전에 대한 부산상공회의소의 역할"

[KNS뉴스통신=석동재 기자] 부산 기장 원로들 지도자 모임으로 구성된 한달음회 회원 120명이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향토기업인 대선주조를 30일 방문했다.

이날 한달음회(회장 오정석, 학교법인 동래학원 이사장) 회원들이 대선주조㈜(대표이사 박진배, 조우현)의 생산공장을 견학하고,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고 오늘(1일) 대선주조가 밝혔다.

이들은 공장에 마련된 주류박물관과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이 회사의 운영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데 이어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의 ‘부산발전에 대한 부산상공회의소의 역할’에 관한 강연도 이어졌다.

대선주조는 1930년 설립된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향토기업’(2012, 부산시 선정)으로 순한시원, 시원블루, 시원 등 소주를 만드는 회사다.

지난 2008년 기장군으로 공장을 옮겨와 운영하고 있으며, 이 회사의 모기업인 비엔(BN)그룹 계열사 비아이피㈜와 ㈜코스모도 기장군 명례일반산업단지로 공장 이전을 추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2005년 부산지역 최초로 민간 설립의 공익재단인 시원공익재단을 출범시켜 소외 이웃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석동재 기자 12345sd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