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영진위, 문화소외지역 '영상문화나눔버스 시네놀이' 운영
상태바
영진위, 문화소외지역 '영상문화나눔버스 시네놀이' 운영
  • 석동재 기자
  • 승인 2016.09.3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연령별 문화 환경의 격차 해소

[KNS뉴스통신=석동재 기자] 문화소외지역의 영화향유권 강화를 위해 영화진흥위원회가 마련한 이동형 영상문화 프로그램인 '영상문화나눔버스 시네놀이' 영화적 체험이 지역별.연령별 문화 환경의 격차를 해소하고있다.

'영상나눔버스 시네놀이'는 영진위 정부3.0 추진과제로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생활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는 신규 사업으로, 영상문화 체험 특화버스로 개조한 차량에 영화 기자재를 싣고 문화 소외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영상문화 놀이와 체험을 제공하는 이동형 영상문화 교육프로그램이다.

영진위는 '영상나눔버스 시네놀이'가 지난 7월 27일 서천군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남양주, 가평, 광양, 여수, 완도 등 도서산간지역 어르신들을 비롯하여, 화천의 아동양육시설, 익산의 다문화가정 청소년, 강릉의 분교, 부안, 김제, 전주 등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특강까지 전국방방곡곡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대상과 만나 일상 속 영화적 체험을 함께했다고 오늘(30일) 밝혔다.

또 이달(9월) 말 까지 전국 21개 지역을 방문을 통해 영화 잠재 소비자들의 체험적 기반의 토대를 샇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찍거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보는 영화제작체험, 마을 홍보영상을 만들거나 과거 혹은 미래의 나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는 UCC제작체험, 라디오 기획에서부터 생방송까지 진행해보는 라디오제작체험, 전 세계 유명 관광지에 다녀온 것처럼 사진을 촬영, 합성해보는 크로마키 체험 등이 있다.

완도군 신지면 대평리 경로당 김권우 노인회장은 "노인들도 영화 보는 걸 좋아하고 호기심도 많은데, 영화를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이 인생의 처음이자 마지막 경험이 될 수 있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익산시 성당면 다문화 가정의 최단비 양은 "신기한 영상장비도 사용해보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직접 영화도 만들어서 너무 재밌었다"며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받는 다면 좀 더 나은 영화를 만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석동재 기자 12345sd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