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제1기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제1기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6.09.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제1기 무대예술연수생을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모집한다.

공연계의 무대예술 전문 인력 확충을 목표로 실시되는 ‘무대예술연수생’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실제 공연을 제작할 때 이루어지는 무대 스태프의 업무를 현장 위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대예술연수생’ 프로그램은 10월24일부터 12월21일까지 총 9주 과정(이론교육 2주, 실무교육 6주, 소양교육 3일)으로 이뤄진다.

예술경영 전문가, 기획자, 마케팅 전문가 등 예술행정 분야 전문가와 연출, 무대감독, 조명 디자이너 등 국내 최고의 공연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론 교육을 비롯해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발레 ‘호두까기 인형’ 등 용인문화재단에서 올리는 모든 공연에 참여해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무대예술연수생’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대기계, 무대장치, 무대감독,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선발한다. 용인지역 거주자, 관련학과 전공자 등에게 우대사항을 준다.

신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ld-kang@yicf.or.kr)로 10월4일부터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