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순천시 풍덕동, 맞춤형 복지팀 본격 가동...신고센터 운영
상태바
순천시 풍덕동, 맞춤형 복지팀 본격 가동...신고센터 운영
  • 정광훈 기자
  • 승인 2016.09.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주민 참여 분위기 확산, 실시간 복지상담도 가능
<사진제공=순천시>

[KNS뉴스통신=정광훈 기자] 전남 순천시 풍덕동(동장 김민용)은 맞춤형 복지팀이 본격 가동됨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상시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긴급 수배 어려운 이웃을 찾습니다’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풍덕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민원실에 설치돼 있는 어려운 이웃 상시 신고 센터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언제든지 ‘하소연’ 하거나 주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서와 안내 전단지를 비치하고 전담 인력도 배치했다.

또한, 주민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신고함을 동 주민센터 바깥 입구에 설치하고 담당공무원 연락처를 기재해 상담이 용이하도록 했으며, 대상자 발굴을 위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4회의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9월 말에는 방문형 서비스제공자들과의 간담회 및 캠페인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민용 동장은 “복지 욕구가 있어도 선뜻 공공기관의 문을 두드리지 못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해 신속한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덕동은 지난 8월에 주민등록 일제조사와 병행해 실시한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에서 전혀 지원을 받지 못한 대상자 34세대를 발굴해 지원한 바 있다.

 

정광훈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