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진도군, 명량대첩 유적지 ‘벽파정’ 복원
상태바
진도군, 명량대첩 유적지 ‘벽파정’ 복원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9.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승전 역사·관광 탐방코스로 활용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은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끈 전략적 요새인 진도 벽파정이 복원됐다고 26일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고군면 벽파리에 벽파정 복원사업을 완료하고 마을 주민과 진도군 향토문화유산보호위원들과 함께  오늘(26일) 현판식과 더불어 준공식을 개최했다.

벽파정은 1207년(고려 희종3년) 진도의 관문인 벽파나루 언덕에 창건해 1465년(조선 세조11년) 중건되었지만 허물어지고 옛 자취만 남아 있었다.

이에 진도군은 사업비 5억원을 투입, 고려시대 양식으로 정면 5칸, 측면 3칸의 벽파정의 역사를 고려해 팔작지붕 기와집으로 복원했다.

또, 벽파정 내부에는 벽파정을 주제로 한 시문을 진도출신 서예 작가들이 직접 쓴 작품으로 제작·게첨해 옛 선조들의 시조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려후기 삼별초가 강화도에서 진도로 본거지를 옮겨 여몽연합군과 회담 장소로 이용하는 등 대몽항쟁의 근거지와 함께 정유재란 당시에는 이순신 장군이 16일동안 머물면서 전략을 세우고 수군을 정비해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끈 전략적 요새로 알려져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에 복원된 벽파정을 이충무공 벽파진 전첩비와 명량대첩의 울돌목, 진도타워 등과 연계해 호국승전 역사·관광 탐방코스로 활용, 관광객 500만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