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기 북부청사서 '2016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30일, 경기 북부청사서 '2016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6.09.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경기도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 ‘2016년도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업체와 구직 장애인 간의 일자리매칭을 통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경기도장애인재활시설협회, 장애인고용공단경기북부지사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취업관, 장애인 생산품 전시 및 판매관, 이벤트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취업관’에서는 의정부, 동두천, 양주 등 경기북부지역과 서울 강북지역 업체 30여 곳이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통한 구직 및 구인 상담을 진행한다. 또 장애인 취업정보와 간접참여 업체 정보 등을 제공한다.

‘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판매관’에서는 나는카페, 위캔센터, 애덕의집 등 장애인 생산품 업체 8곳이 참여해 장애인들이 만든 생산품을 전시·판매하고, 생산업체에 대한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이벤트관’에서는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체험과 전자명함, 정보통신보조기기 등 장애인용품에 대한 전시와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또 법률상담, 이력서 사진촬영 등 장애인들의 구직과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와 사주풀이, 네일아트, 안마시연회 등의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고양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 올해 첫 번째 장애인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 30여 곳이 현장면접을 통해 26명의 장애인 구직자를 채용한 바 있다. 경기도는 오는 10월27일 수원에서 올해 마지막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