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사)열린의사회,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사)열린의사회,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9.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신·고군면 지역 주민들 위해 다양한 봉상활동 펼칠 예정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K-water 진도수도관리단(단장 박소중)은 오는 25일 (사)열린의사회와 함께 진도군 의신·고군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에 따르면 이번 의료봉사는 진도군의 적극적인 협조로 교통이 불편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의료 여건이 열악한 의신·고군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농촌지역의 65세 이상 노인, 부녀자, 장애우, 다문화가정, 지역주민 등 약 250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서는 노인 인구가 많은 진도지역 현실을 감안해 내과, 외과, 치과, 재활의학과, 물리치료, 한방, 이·미용봉사 등의 다양한 봉상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4대의 셔틀차량 운행과 함께 다과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고, 대한미용사협회 진도군지부 회원들로 구성된 봉사단과 연계한 무료 미용 봉사활동도 실시한다.

이동진 진도군수은 “이번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이 농촌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진료를 받았으면 한다”며 “의료 봉사를 계기로 농촌지역이 대도시 못지않게 풍요롭고 살기 좋은 곳이 될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