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16 (화)
인천시립박물관, ‘신 뺑파전’ 공연…박물관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음악여행
상태바
인천시립박물관, ‘신 뺑파전’ 공연…박물관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음악여행
  • 최인범 기자
  • 승인 2016.09.1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인범 기자] 인천시립박물관이 ‘아주 특별한 음악여행’을 떠난다.

박물관에 따르면, 오는 24일 야외우현마당에서 마당놀이 ‘신 뺑파전’을 무대에 올린다. STY COMPANY이 제작하는 이번 공연은 마당놀이 ‘심청전’을 새롭게 구성한 작품으로 심학규와 뺑덕어멈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총 여섯 마당으로 진행된다.

여는 마당은 출연자들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관객과 함께 축원을 올리고, 두 번째 마당은 뺑덕어멈과 심학규의 근황을 들여다보고, 세 번째 마당은 두 사람이 부부 정을 맺으나 놀기 좋아하는 뺑덕이 가사를 탕진하는 내용이다.

네 번째 마당은 맹인잔치 소식에 두 사람이 한양으로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며, 다섯 마당은 왕비가 된 심청과 심학규가 극적으로 상봉하고 눈을 뜨는, 마지막 마당은 출연진과 관객이 모두가 하나 돼 다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놀이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STY COMPANY’는 제49회 수원화성문화제 총괄연출, 제12회 금천하모니 벚꽃축제, 국립한글박물관 세종탄신기념 문화행사 총괄연출, 제1회 은평 어울림 축제 총괄연출 및 소리극과 연희극, 국악 뮤지컬 등 다양한 활동 경력이 있는 단체이다.

최인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