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꿈과 비전을 현실로… 코칭프로그램 선두주자 (주)솔루트 김광섭 대표
상태바
꿈과 비전을 현실로… 코칭프로그램 선두주자 (주)솔루트 김광섭 대표
  • 윤동아 기자
  • 승인 2016.09.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로 된 교육은 청소년의 일생을 좌우하는 시금석”

우리나라의 발전 속도는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불과 몇 십 년 전만 해도 원조를 받던 작은 나라가 지금은 세계경제 10위권을 오르내리며 어려운 나라에 아낌없이 원조하고 있다. 우리나라가 이렇듯 지속가능한 성장을 한 데에는 남다른 교육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지금은 정형화된 교육뿐 아니라 자신의 특화된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어떻게 잘 끌어내 주어 지도하는지에 따라 학생의 미래가 결정되기에, 학교·학생·학부모 모두가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교육의 화두이다. 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자신의 존재감과 비전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듯 길 잃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제대로 된 삶의 비전과 행복을 찾아주는 곳, 솔루트가 그 역할을 하고 있다. 단지 해답을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찾아간다’는 점에서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반자로 느껴진다는 것이 솔루트의 코칭을 받은 사람들의 한결같은 대답이다.
 

(주)솔루트 김광섭 대표이사

특성화고 인력 양성사업 진행에 큰 호응
교육기업으로 호평 받고 있는 동화세상에듀코의 공교육, 기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솔루트는 중소기업청 산하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특성화고 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중소기업 이해 연수수행기관으로 한국표준협회 한국직업개발원 등과 함께 선정 되었다. 현재까지 160여개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비전, 진로, 취업 및 중소기업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는데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학생들은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주변의 교육과 환경을 그대로 받아들인다. 그 순수한 학생들에게 무조건적인 교육의 강요가 아니라 자신이 어떤 것을 원하고 미래의 꿈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솔루트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뿐 아니라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진심으로 멘토링 할 수 있는 전문 강사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스승의 한 마디 말과 격려에 그 학생은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솔루트 김광섭 대표는 “학생들이 교실 안에서만 듣는 이론적 수업이 아닌 직접 기업체 견학을 통해 산업의 현장을 보고 느낌으로써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고 있다.

아울러 도제캠프, 취업캠프, 금연캠프, 각종 코칭 캠프와 국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라며 “무조건 대학을 나와야 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건강한 직업관을 갖고 전문 기술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도록 해 고졸 취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부분에도 주력하고 있다. 그들의 성공적인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기업의 니즈에 맞춘 글로벌 교육
김광섭 대표는 “교육은 청소년의 일생을 좌우하는 시금석”이라는 생각을 놓지 않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어지럽고 혼돈된 세상에 청소년들에 대한 교육은 인성을 결정하는 요인이 되기에 무엇보다 진심어린 소통과 교육의 방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먼저 솔루트는 다수의 우수 중소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각종 교육 연수프로그램을 진행으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과 현장체험학습 안전 과정을 수료한 진행요원의 전문적인 현장관리,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전문 강사 500명 이상을 보유함으로써 적재적소에 전문 강사의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 항상 학생 만족도 설문 조사를 통해 해당 학교에 결과 보고함은 물론 회사 내에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하는데 필수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트의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관리로 인해 학교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의 니즈에 맞춘 교육 또한 소홀히 하지 않는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직장생활 만족도는 거의 최하위 수준이라고 한다. 물론 연봉이나 직장의 환경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마음이 가장 큰 몫을 차지한다. 이에 솔루트에서는 기업 리더십 교육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먼저 일터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이어 직장인이 갖춰야 할 소양, 나눔과 배려 등을 깨닫게 한다.

교육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계속된다. 늘 배우고 익히면서 자신을 가다듬고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해야 한다. 지금 솔루트는 학생과 직장인들 위주의 코칭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향후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할 것이다. 교육의 근본이 인성이라는 전제하에 빅데이터를 가지고 꿈과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솔루트의 무한한 성장을 기대해 보자.                        

윤동아 기자 ybs773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