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감찰 내용 유출 의혹’ 이석수 특별감찰관 사표 제출…우병우 거취에 영향 주나
상태바
‘감찰 내용 유출 의혹’ 이석수 특별감찰관 사표 제출…우병우 거취에 영향 주나
  • 김린 기자
  • 승인 2016.08.3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을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앞서 의혹만으로 사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지만 결국 29일 사의를 표명했다. 

이날 우 수석과 이 특별감찰관을 동시에 수사하고 있는 특별수사단은 특별감찰관실 사무실과 우 수석의 가족회사인 정강, 서울지방경찰청 등을 동시에 압수수색했다. 

이 특별감찰관은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동안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특별감찰관은 조선일보 기자에게 “특별감찰 대상은 우 수석 아들과 가족회사 정강이다”, “특별감찰 활동이 19일이 만기인데, 우 수석이 계속 버티면 검찰이 조사하라고 넘기면 된다”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감찰 내용을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이 특별감찰관은 지난 22일 "의혹만으로는 사퇴하지 않는 게 이번 정부의 방침 아니냐”며 사퇴 의사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특별감찰관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감찰관은 압수수색이 진행되자 더 이상 정상적인 직무수행이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시에 수사를 받고 있는 우 수석이 여전히 사의 표명을 하지 않고 버티는 상황에서, 이 특별감찰관의 행보가 우 수석의 거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한편 이날 우 수석 자택과 청와대 사무실은 압수수색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일각에서는 수사의 형평성에 대한 지적이 제기됐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