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대표 홈페이지 새단장
상태바
울릉군 대표 홈페이지 새단장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08.2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울릉군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 대표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하고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

29일 울릉군에 따르면 홈페이지 제작 표준지침 및 웹접근성, 호환성 개선을 통한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참여확대를 위해 5월부터 4개월간의 작업 기간을 거쳐 24일 자정을 기해 새 단장을 마쳤다.

이번 개편에는 모바일 사용자의 수요에 맞춰 울릉도 내 무료 와이파이존의 위치를 지도와 연계하여 알리고, 군내 CCTV설치 위치 또한 지도와 연계하여 표시한 점이 두드러진다.

기존 홈페이지의 실시간 웹방송은 새로운 웹환경 및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되지 않아 불편이 있었으나 새 단장 한 홈페이지에서는 윈도우10 및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모든 기기에서 구동이 가능하도록 하여 호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쟁탈 야욕에 맞서 독도근해의 해양 파고정보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협조를 받아 실시간으로 울릉군 홈페이지를 통하여 파고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홈페이지 내 첨부된 문서 확인을 위해 다운로드 받고 따로 프로그램이 있어야 볼 수 있었던 불편함도 개선하여 별도 프로그램 없이도 문서보기가 가능한 문서 뷰어를 설치하여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추후 9월 1일 자정을 기해 울릉읍, 서면, 북면 사무소 홈페이지 및 울릉군 의회, 울릉군 보건의료원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해 2차로 오픈할 예정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