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北 김정은 “SLBM 시험발사, 성공 중의 성공…군사대국 증명”
상태바
北 김정은 “SLBM 시험발사, 성공 중의 성공…군사대국 증명”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8.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BM 시험발사 직접 현지 지도…“핵공격 능력 완벽 보유한 군사대국 전열 들어서”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은 전날 실시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 시험발사에 대해 “성공 중의 성공, 승리 중의 승리”라고 말했다.

오늘(25일) 조선중앙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SLBM 시험발사를 현지 지도한 자리에서 “오늘 발사한 탄도탄의 시험 결과를 통해 우리가 핵공격 능력을 완벽하게 보유한 군사대국의 전열에 당당히 들어섰다는 것이 현실로 증명됐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예고 없이 부닥칠 수 있는 미제와의 전면 전쟁, 핵전쟁에 대비해 국방과학 부문에서 핵무기 병기화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는 동시에 그 운반수단 개발에 총력을 집중하라”고 당부했다.

통신은 이번 SLBM 시험발사에 대해 “최대발사심도에서 고각발사체제로 진행된 시험발사를 통해 탄도탄 냉발사체계의 안전성과 대출력고체발동기의 시동특성, 출수후 비행시 탄도탄의 계단별 비행동력학적특성을 재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5월 전략잠수함 탄도탄의 수중사출시험을 성공시키고 불과 1년도 못되는 기간에 비행시험 단계에 진입하는 빠른 개발속도를 과시한데 이어 오늘 보다 높은 단계의 탄도탄 수중시험 발사에서 성공함으로써 우리의 핵무력 고도화에서 커다란 군사적 진보를 이룩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북한은 전날 새벽 5시30분쯤 함경남도 신포 인근 해상에서 SLBM 1발을 동해상으로 시험발사했으며, 발사된 SLBM은 약 500km를 비행한 것으로 분석됐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