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국토부, 물류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물류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6.08.2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국통합물류협회, 대한상공회의소 공동으로 25일 오후 1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물류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들어 2번째 열리는 것으로, 주요 물류기업 초청 채용설명회와 물류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방향 소개로 구성된다.

물류기업 채용설명회는 CJ대한통운, 현대글로비스, 한진 등 3개 주요 물류기업과 한국철도공사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채용규모·절차를 소개하고, 자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생생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물류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 소개는 물류정책의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와 청년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첨단물류산업이 청년의 내일을 만듭니다‘를 주제로 청년 일자리창출 정책을 포함한 국가물류기본계획을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물류청년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한 물류전문인력 데이터베이스(DB)센터를 소개한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물류 분야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물류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하다.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물류분야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며, 9월에는 유통·정보통신기술 등 유관산업과 융·복합해 물류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온 스타트업 등 물류 신(新)기업을 대상으로 제3차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