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식약처, 가을 신학기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 점검 실시
상태바
식약처, 가을 신학기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 점검 실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8.2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을 개학기를 맞아 학교주변 판매식품의 안전을 확보하고 위생적인 조리 환경을 위해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내 조리·판매 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을 오는 29일부터 9월9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기호식품은 주로 어린이들이 선호하거나 자주 먹는 음식물로서 캔디류, 빙과류, 초콜릿류 등 가공식품과 떡볶이, 튀김류, 핫도그 등 조리식품으로 구분된다.

점검 대상은 어린이가 즐겨 먹는 빙과류, 과자류, 튀김, 떡볶이 등을 판매하는 분식점, 문방구 등 학교주변 식품 조리·판매업소 3만4000여개소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학교주변 무허가(신고) 영업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식품 취급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학교매점 및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의 고열량·저영양 식품과 커피우유와 같은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류의 판매 등이다.

또한 이번 위생 점검과 병행해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 향상을 위해 학생, 학부모,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영업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에 대한 인지도 설문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위생 점검을 통해 학교 주변 식품 조리·판매업소의 위생 관리 수준을 강화해 어린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식품 판매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