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재 부천시의원, 전국기초의원협의회장 선거출마 선언..."진정한 지방자치 실현 위해 결심"
상태바
한선재 부천시의원, 전국기초의원협의회장 선거출마 선언..."진정한 지방자치 실현 위해 결심"
  • 김장수 기자
  • 승인 2016.08.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선재 부천시의원. <사진제공=부천시의회>

[KNS뉴스통신=김장수 기자] 부천시 한선재 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전국기초의원협의회장 선거출마를 선언했다.

선거는 8월 24일부터 25일 18시까지 광역, 기초의원이 각각 1인1표 ARS 투표방식으로 치러지게 된다.

이번 선거출마 계기에 대해서 한 의원은 고 김대중대통령이 15일 동안 단식투쟁하며 쟁취한 지방자치가 시행된 지 25년의 세월을 의미하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에 이바지 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행정환경의 변화와 지방자치에 대한 시민의 욕구가 높아졌음에도 아직 법과 제도가 미흡하다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에 이바지 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그는 특히 고 노무현대통령의 국정철학인 분권과 자치의 권한은 아직도 중앙정부와 정치권이 움켜지고 있다고 비판했고 지방과 중앙은 일방통행식이 아닌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대등한 관계가 선행되어야 시대정신에 맞는 지방자치가 정착된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한 의원은 기초의원협의회장에 당선되면 지방의회의 인사, 조직, 예산 등 실질적인 독립기관 실현. 선출된 지방의원대표가 당연직 최고위원과 국회의원 비례대표 당선권 공천보장. 지방의원이 시장, 군수직을 거쳐 중앙정치에 진출하도록 통로의 제도화. 지방과 중앙의 격차, 불공평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장수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