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신묘년 토끼해, 대한민국 관광 내외국인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상태바
신묘년 토끼해, 대한민국 관광 내외국인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 KNS
  • 승인 2011.01.1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 본격 시작, 관광 통합 이용 카드(코리아 패스) 서비스 확대

 
‘외국인 관광객 1천만 시대’ 한국 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이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50일간 열린다. 또한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국내 관광을 할 때 한 장의 카드로 교통․관광․숙박․쇼핑․공연예술 등 관광과 연관된 모든 활동을 이용할 수 있는 관광 통합 이용권[이하 코리아 패스(Korea Pass)] 서비스가 확대된다.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2011년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50일간 서울을 비롯하여 부산, 제주 등 전국 대도시에서 동시 개최되는 ‘최초․최대 한국 쇼핑 관광 축제’이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그들이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외식, 숙박, 문화 공연 분야와 편의시설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외국인들에게 쇼핑 편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한국을 홍콩에 버금가는 쇼핑 관광 목적지로 거듭나게 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수를 늘리는 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갤러리아, 신세계, 현대, 롯데 백화점 등의 주요 백화점 및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몰, 그리고 공항 면세점을 포함한 동화, 워커힐, 신라, 파라다이스, 롯데 면세점 등 총 1만 4천여 개 업소가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이루어진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함께 오프닝 이벤트와 공항 웰컴 프로모션 등 각종 이벤트들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의 첫날인 1월 10일부터 7일간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념 공항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긁기만 하면 누구나 호텔 숙박권과 공연 초대권, 각종 기념품 등이 당첨되는 즉석 복권을 나눠 준다.

외국인 쇼핑의 메카 명동에서는 1월 14일 ‘2011년 코리아 그랜드 세일 오프닝 이벤트’가 열린다. 명동 예술 극장 앞 특설 무대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그랜드 세일 플래시몹, 오프닝 기념 공연, 응모권 추첨과 거리 홍보 등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알리는 다양한 퍼포먼스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홈페이지(www.visitkoreayear.com)를 통해 내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데일리 퀴즈 이벤트, 스크랩 이벤트, 사진 이벤트 등을 통해 아이패드와 공연 초대권, 영화 예매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코리아 패스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에서 개별 관광객의 증가와 관광과 쇼핑․공연 등 타 분야와의 융합 트렌드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고자 2009년 말부터 사전 기획하였고, 2010년 지역별 설명회, 코리아 패스 이용 시 할인 혜택 제공 참가 업체 확보 등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10년 12월에 출시하였다.

코리아 패스는 신용․체크․선불 카드의 세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국인은 선불카드와 체크카드를, 내국인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코리아 패스는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신용카드와 똑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호환 교통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코리아 패스 가맹점 6천여 곳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여행 포인트 적립, 관광지 할인 쿠폰, 여행 지도 및 안내 책자, 계절별 관광 정보 제공 등 특화된 여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이번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코리아 패스를 연계하여 그랜드 세일 참가 업체가 코리아 패스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도록 하고, 외국인이 코리아 패스를 구매할 경우 코리아 그랜드 세일 쿠폰과 설명 자료를 같이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은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코리아 패스로 상품을 구매․결제할 경우 코리아 패스 할인 혜택과 그랜드 세일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코리아 패스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그리고 내국인 서비스 확대를 위하여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진행 중인 ‘내 나라 먼저 여행 이벤트’ 여행 상품을 코리아 패스로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지역별 대표 축제나 상품과 연계한 혜택을 추가하는 등 코리아 패스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 카드로서 국내 및 지역 관광 촉진의 매개체가 되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2011년 1월 말 부산 지역 할인 혜택이 추가된 코리아 패스가 출시될 예정이며, 전국 지자체가 코리아 패스에 참여하여 지자체별로 특화된 할인 혜택 등을 내외국인에게 제공하도록 지역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코리아 패스 소지자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서도 같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연계, 카드 호환 협력 등의 방법으로 일본, 중국과 국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11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한국이 쇼핑 관광 목적지가 되어 한국 관광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나라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 관광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면서 “2011년은 인바운드 관광과 함께 내수 관광 촉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는 한해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KNS web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