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3 (금)
부평구 주민 대상, ‘폐암’예방을 위한 강연회' 개최
상태바
부평구 주민 대상, ‘폐암’예방을 위한 강연회' 개최
  • 전호섭 기자
  • 승인 2011.09.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호섭 기자]

▲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광역시 부평구보건소는 지난 6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일반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폐암’ 예방을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안중현 교수(호흡기 내과 과장)가 “폐암의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 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안중현 교수는 폐암의 발생 원인과 치료법, 흡연과 폐암과의 상관관계, ‘폐암’을 예방하는 올바른 생활 습관, 기타 폐와 관련된 호흡기 질환에 대하여 알기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강의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평소 ‘암’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만을 갖고 있었는데 조기 검진 시 완치율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암 조기검진에 적극 참여할 것이며 금연을 결심하고 건강한 식생활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생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부평구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암환자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고 ‘암’으로 인한 사망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점에 비추어 앞으로도 ‘암’ 예방을 위한 주민 홍보와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며 "특히 국가암 무료 검진사업에 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더욱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국가암 무료검진 대상자 여부 등 문의사항은 부평구보건소 건강증진팀(☎ 509-8240) 또는 국가암 검진 콜센타(☎1577-1000)로 문의하면 된다.

전호섭 기자 anews21c@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