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40 (목)
부여군, ‘부여로 도보여행 청년 투어 가이드’ 모집
상태바
부여군, ‘부여로 도보여행 청년 투어 가이드’ 모집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6.08.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해설,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5주간 교육 후 투어 가이드로서 활동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 8월 16일까지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 통해 모집
▲ 사진제공=부여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이하 상권활성화재단)은 상권 홍보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16일까지 부여로 도보여행 청년 투어 가이드를 모집한다.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상권 활성화 구역과 부여 원도심 인근에 위치한 역사문화자원들을 결합하여 부여 관광객을 위한 투어 상품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상권 내 소비증대와 재방문을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상권활성화재단은 본 사업의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그동안 집중해 온 ‘부여 청년’이란 키워드를 활용하여, 기존의 문화해설사와는 다른 부여 상권만을 중심으로 청년 투어 가이드를 육성한다.

부여로 도보여행 청년 투어 가이드 지원자는 5주간에 걸쳐 부여 원도심의 역사문화자원들에 대해 배우는 문화해설 강의, 투어 가이드로서 필요한 스토리텔링 및 현장워크숍, 청년 투어 가이드만의 이색적인 투어를 위한 특화요소를 교육받는다.

또 대인야시장, 1913송정시장 등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도시재생 선진지 답사를 통해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강의가 끝난 후 모든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실제 투어 운영을 통해 교육의 성과를 확인해보는 시범사업의 기회를 준다. 향후 지속적인 부여로 도보여행 투어 가이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부여로 도보여행 청년 투어 가이드는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을 통해 지원을 받고 있으며, 모집대상은 부여 혹은 부여 인근에 거주하는 17세 이상 45세 미만의 남녀 10명이다.

접수방법은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 공식 홈페이지(http://bmrf.or.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buyeomarket)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