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및 주차방해행위 특별단속 시행
상태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및 주차방해행위 특별단속 시행
  • 임승환 기자
  • 승인 2016.08.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6일부터 단속 시작, 적발시 과태료 부과

[kns뉴스통신=임승환 기자]

울주군은 지난달 31일까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및 주차방해행위 계도기간을 끝내고 지난 1일부터 위반사항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키로 했다.

이에 군은 오는 16일부터 9월9일까지 공공기관, 공영주차장, 공동주택(아파트)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단속을 실시한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사항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가능 표지 미부착 차량,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였지만 보행상 장애인 미탑승 차량, 주차방해행위, 위·변조된 주차표지 부착 차량 등이다.

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방해행위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또는 진입로, 앞․뒤․양 측면에 물건 등을 쌓거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선과 장애인전용표시를 지우거나 훼손 △그 밖에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를 방해하는 행위 등이 포함된다.

과태료 부과 금액은 불법주차 차량 10만원, 주차방해행위 차량 50만원, 위·변조 주차표지 부착 차량은 200만원이다.

김효준 군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단속은 과태료 부과가 목적이 아니고 교통 약자인 보행상 장애인들의 이동권을 보호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목적이 있음을 강조하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승환 기자 press35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