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중국과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추진
상태바
고령군,중국과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추진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07.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가야의 청소년 !!! 글로벌 리더를 향해 출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역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늘(29일)부터 8월 3일까지 중국과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한다.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은 곽용환 고령군수가 민선 5기 취임 이후 2010년 9월에 중국 임치구와 고령군간의 ‘청소년교류합작 협의서’를 체결해 2011년도에 첫 교류를 시작한 이후 6번째로 상호 방문교류를 하고 있다.

올해 정식으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해 양 도시간 청소년 문화교류는 물론 체육, 경제, 문화, 관광 등으로 교류를 확대 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

이번 국제교류에는 임치구 중학교 방문과 2인1조의 홈스테이, 그리고 중국의 수도 북경 문화탐방 프로그램 등 5박6일 일정으로 추진된다.

중국 임치구와는 그동안 쌓아온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청소년 국제교류, 축구교류, 농업교류 등 여러 분야별로 상호방문과 교류가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더 깊은 우의 증진과 상호발전이 기대된다.

또한 8월 8일∼13일까지는 임치구 중학생 방문단이 고령군을 방문하여 대가야의 문화유적을 체험하고 고령군의 학생들과 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사업과 예산지원으로 지역교육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청소년 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군민들과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틀을 넓히고 국제적 시각과 비전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