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진도군,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의료서비스 ‘섬 닥터 지원 사업’ 실시
상태바
진도군,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의료서비스 ‘섬 닥터 지원 사업’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7.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지역 주민의 경제적 부담 절감과 건강 증진 기여
▲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여름철을 맞아 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 약 6명으로 구성된 진료팀이 의료 여건이 열악한 29개 무의도서를 찾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섬 닥터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섬 닥터 지원사업은 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 약 6명으로 구성된 진료팀이 분기별로 직접 섬을 방문해 기본적인 질환 처방과 투약은 물론 혈압, 혈당 검사, 침, 뜸, 건강 상담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도군은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힘든 섬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경제적 부담 절감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자가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식이교육, 운동요법 지도, 금연․절주 등 보건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힘든 일을 해 온 어르신들이어서 퇴행성 관절염이 많고 큰 일교차로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많아 감기약, 관절염약, 파스 등 상비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앞으로도 무의도서 주민들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