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울주군, 포켓몬 고 열풍에 관광객 몰려 즐거운 비명...각종 편의시설 제공 박차
상태바
울주군, 포켓몬 고 열풍에 관광객 몰려 즐거운 비명...각종 편의시설 제공 박차
  • 임승환 기자
  • 승인 2016.07.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절곶 일대 무료 와이파이·급속충전기·쉼터 등 설치 운영

 

▲ 간절곶 우체통 옆에 몰려든 인파

[kns뉴스통신=임승환 기자]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 고(GO)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간절곶 공원 일대에 포켓몬 고 서비스 시행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는 가운데 울주군이 관광객들의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

27일 울주군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6일 현재까지 간절곶공원 일대에는 모두 3만3,000여명이 찾았다.

▲ 보조밧데리 상인

군은 간절곶 일대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설치하는 한편 이동형 AS차량을 운영, 휴대폰 무료 충전 및 각종 AS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밖에 간절곶에 휴게소를 운영하고 하루 평균 30여명의 직원도 배치하는 등 포켓몬 고 서비스 시행에 따른 관광특수 유지를 위해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포켓몬 고(GO) 서비스 시행으로 간절곶 일대에는 평소보다 10배 이상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인근 식당 등의 매출도 3배 이상 오르는 등 관광특수를 맞고 있다”며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승환 기자 press35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