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6 (금)
광주에 국내 최초 ‘IT스퀘어’ 개관
상태바
광주에 국내 최초 ‘IT스퀘어’ 개관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9.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광주시는 6일 오후 3시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에서 국내최초 IT복합체험전시관 ‘IT스퀘어(IT Square)’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박기인 호남대 이사장, 김재균 국회의원, 장휘국 시 교육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연면적 7,097㎡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모두 215억원(국비 124억, 시비 10억, 민자 등 81억)을 투입해서 건립된 IT스퀘어는 360도 써클비젼과 4D영상관 등 세계 최고수준의 입체영상을 갖춘 IT체험 종합전시관이다.

전시관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역사를 연대별로 전시한 ‘IT박물관’, 미래 IT기술을 첨단게임과 미디어아트 등의 형태로 체험하는 인터랙티브 플레이존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한 ‘미래영상관’, 저탄소 녹색성장의 비전을 최신 IT기술을 통해 체험하는 ‘그린IT전시관’이 있다.

또한 지역 IT기반 첨단산업의 실용화에 기여하는 기업홍보관 역할을 할 ‘문화산업관’과 창의적 기술소양 증진을 통해 미래기술인재육성을 하는 ‘교육연구관’이 마련돼 있다.

시는 ‘IT영재캠프’, ‘썸머 라디오 캠프’, ‘전국기능경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IT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IT교육장으로 활용하고, 개관과 함께 유치원, 초중고학생들의 현장체험수업의 장으로 개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IT스퀘어는 특성화 명문으로 자리매김한 호남대학교에 들어서 산·학·관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2015년 완공예정인 어등산 일원의 어등산 관광타운 조성과도 연계해 최첨단 IT산업 기술과 문화예술·교육·오락·레저를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테마파크로 꾸려져 서남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IT 복합전시관은 오감을 통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IT 체험·전시 교육장이자 IT기반사업 기업들의 기술개발과 제품홍보 등의 복합기능을 가진 세계적 규모의 시설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