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산업부 주형환 장관, 에콰도르 대외무역부 장관과 한-에콰도르 SECA 추진방안 논의
상태바
산업부 주형환 장관, 에콰도르 대외무역부 장관과 한-에콰도르 SECA 추진방안 논의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7.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1일 에콰도르 대외무역부 후안 까를로스 까시네이 깔리 장관과 만나 한-에콰도르 SECA 연내타결 공감대를 형성, 자동차 수입쿼터 개선노력 등 협상 진전을 이끌어냈다.

주 장관은 최근 양국 간 무역이 3배 증가하고, 한-에콰도르 SECA 협상을 개시하는 등 양국 경제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한-에콰도르 SECA 협상을 통해 교역, 투자,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 장관은 우리 자동차 업계의 주요 애로사항인 자동차 수입쿼터에 대해 조속한 해결을 강력히 촉구했으며, 까시네이 장관은 자동차 수입쿼터 개선이 한국의 주요 관심사항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문제의 해결을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번 회담을 통해 양국 장관은 ‘한-에콰도르 SECA를 높은 수준으로 연내타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차기 협상에서 협상 돌파구 마련을 위해 상호 노력을 기울이기로 뜻을 모았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