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진도군, 65세 이상 대상 소농업인 직불금 지급...농업인 소득안정 도모
상태바
진도군, 65세 이상 대상 소농업인 직불금 지급...농업인 소득안정 도모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7.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농 직불금 지원, 농작업 대행사업 등 다양한 사업 추진
▲ <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올해부터 ‘어르신 소농 직불금’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 ‘어르신 소농 직불금’ 지원 대상은 65세 이상 1ha이하 농지를 실경작하는 소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소농업으로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하고 대농 위주의 농업정책에 소외감을 느꼈던 소농업인들이 이를 반기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진도군은 기간 내 신청 누락으로 직불금을 받지 못하는 농업인이 없도록 반상회보, 마을 방송 등을 통해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고령화 되고 있는 농촌현실을 감안해 어르신 소농 직불금 지원, 농작업 대행사업 등을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 유기농 육성 4개년 계획을 포함 진도군 농업·농촌 발전 중기계획과 연계한 농업지원 대책을 강화해 농업소득 5천억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어르신 소농 직불금 신청 농업인은 읍·면사무소에 오는 29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해당 농업인에게는 ㎡당 10원, 최대 1ha 10만원까지 지급된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