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진도군, 재난취약계층 74가구 대상 '기초 생활안전 점검 및 정비' 실시
상태바
진도군, 재난취약계층 74가구 대상 '기초 생활안전 점검 및 정비'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6.07.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 안전점검·노후 설비 교체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이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기초 생활안전 점검과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시행되는 점검사항은 누전차단기 및 개폐기 상태와 배선용 차단기, 콘센트, 옥내배선의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발생 가능성이 높은 노후 불량설비는 현장에서 즉시 정비·교체하고 있으며, 이번 점검늘 통해 재난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정비 사업을 74가구에 대해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지사의 협조를 얻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가계해수욕장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교육, 소화기 체험교육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진도군 안전건설과 관계자는 군민들 스스로 안전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며 “최근 다양한 재난사고의 대부분은 안전불감증에 기인하고 있어 안전에 대한 주의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6기 군정목표인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안전진도실천협의회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