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수여식 개최
상태바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수여식 개최
  • 김장수 기자
  • 승인 2016.07.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판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시>

[KNS뉴스통신=김장수 기자] 부천시는 지난 6일 소사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 음식점, 도서관 등 지역 주민들이 친근한 동네 생활공간을 활용해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신개념 마을 사랑방이다.

시는 이 사업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18곳이 우리동네 학습공간으로 지정돼 있다. 이 중 10곳은 지난 4월 현판 전달을 마쳤고 이날 우리동네 학습공간 8곳에 현판을 수여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동아리활동, 모임, 회의 등 이웃 간 학습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시설주가 개방한 시간에 사전 신청하면 시민 누구나 학습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문의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http://learning.bucheon.go.kr) 또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학습모아길 홈페이지(http://gil.gg.go.kr)를 참고하거나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2)로 문의하면 된다.

민승용 교육사업단장은 “시민의 학습을 위해 공간을 기꺼이 개방해준 시설주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우리 시 평생학습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수 기자 oknaja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