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2016학년도 특성화고 인식개선 및 이해교육
상태바
2016학년도 특성화고 인식개선 및 이해교육
  • 임승환 기자
  • 승인 2016.07.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승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7월 6일(수) 14시 울산 남구 삼산동 업스퀘어 내 CGV에서 울산시 관내 61개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 및 학부모 260여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인식개선 및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과 최경식 연구사의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들은 후, 시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졸 취업 활성화에 대한 정부정책을 홍보하고, 산학연계 및 취업지원 활성화 방안 안내, 울산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인식개선을 위한 이해교육은, 산업환경의 변화에 따른 고졸 취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고졸 취업의 질적·양적 제고를 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이해교육의 필요성이 요구되어 일선학교의 학부모와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에 참가하였던 학부모는 “오늘 교육을 통하여 그 동안 궁금하던 모든 내용을 교육부 관계자에게 직접 듣고 알게 되어 매우 좋았고, 귀가하여 아이와 함께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기회를 통하여 자녀의 진로지도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 및 일선에서 진로지도를 직접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교육경쟁력과 만족도가 더욱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임승환 기자 press35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