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0 (목)
울산 동구 소리체험관 7월5일 개관
상태바
울산 동구 소리체험관 7월5일 개관
  • 임승환 기자
  • 승인 2016.07.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승환 기자]

동구가 울산의 소리 컨텐츠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소리체험관'이 슬도 입구인 동구 성끝길 103에 준공되어 오는 7월 5일부터 개관한다.

 

소리체험관은 2015년 9월에 공사에 들어가 총 32억원의 예산을 들여 연면적 654제곱미터 면적에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1층에는 입체영상관과 제 1 전시관이, 2층에는 제 2전시관과 소리카페가 있으며 부대시설로 야외 큐브전시관과 소리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소리체험관은 '여음(餘音:소리가 사라지고 난 뒤의 잔향)의 풍경'이라는 컨셉으로, 소리를 조형적으로 형상화 한 디자인으로 건축물을 조성했으며 동구 소리 9경의 하나인 슬도명파(슬도의 파도소리)의 현장인 슬도 입구에 조성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1층 전시관에는 울기등대 모형을 설치하는 등 동구의 소리 9경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체험공간을 갖췄으며 2층 소리카페에서는 슬도 및 방어진항, 대왕암공원으로 가는 아름다운 해안산책로 등 동구의 해안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강원도 참소리박물관에서 전시중인 에디슨이 만든 축음기, 오르골 등 소리와 관련된 이색적인 체험 전시물을 만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소리체험관 개관식은 오는 7월 14일 권명호 동구청장과 내빈,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7월 31일까지 시범운영한 뒤 8월1일부터는 유료로 운영된다. 입장료는 어른 1천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월 두번째, 네번째 월요일에 휴무이다.

 

동구의 소리 9경으로는 동축사 새벽종소리(축암효종), 마골산 숲 사이로 흐르는 바람소리, 옥류천 계곡 물소리(옥동청류), 현대중공업 엔진소리, 신조선 출항 뱃고동소리, 울기등대 무산소리, 대왕암 몽돌 물 흐르는 소리, 슬도 파도소리(슬도명파) 주전해변 몽돌 파도소리 등이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사업으로 추진해 온 동구 소리 9경 관광자원화 사업이, 소리체험관 개관으로 의미있는 마무리를 했다고 생각한다"며 "소리체험관은 동구 최초의 유료 관광시설로써 대왕암공원과 울산대교 전망대를 연계한 관광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승환 기자 press35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