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남도음식 한상차림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남도음식 한상차림 경진대회' 개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9.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전남여성플라자에서 운영중인 전남새일지원본부에서는 7일 남도전통음식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남도음식 한상차림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7월에 개강한 남도전통음식 전문가 양성과정은 경력단절 고학력 여성과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여성 20여 명을 대상으로 남도전통음식에 대한 높은 관심 가운데 사계절 남도 식재료 활용을 바탕으로 21세기 생활 패턴과 남도한식의 상품화 방안, 남도 향토음식 신메뉴 개발, 약선·채식메뉴 개발, 전통주와 어울리는 음식, 스토리텔링, 한상차림 연출, 벤치마킹, 창업특강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는 7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열리는 '남도음식 한상차림 경진대회'에서는 총 5팀(4인 1팀)이 한식 브런치, 영광의 밥상, 참게와 백숙의 만남, 쇠고기와 전어를 이용한 요리 등 다양한 메뉴로 팀별 음식 솜씨를 겨루게 되며, 심사기준은 창업 가능성, 아이디어, 음식 맛, 한상차림 연출도, 스토리텔링 등으로 평가해 우수한 작품에 대한 시상도 있을 계획이다.

전남여성플라자 최순애 원장은 “청정지역인 전남의 사계절 농산물을 이용한 조리 직업인의 육성이 필요한 시점에서 남도전통음식 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 라며 “앞으로도 남도전통음식전문가 양성과정과 남도음식 한상차림 경진대회를 통해 도내 여성의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전통음식에 관한 차세대 전문 인력 발굴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전남여성플라자에서는 남도 손맛을 활용한 지역맞춤형 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맛있는 남도손맛" 프로젝트를 통해 전남지역 남도음식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전문음식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