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가야문화권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영·호남 가야문화권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06.2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 상생을 위한 가야문화권 특별법, 재 점화...

▲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가야문화권 지역발전 시장군수협의회 의장인 곽용환 고령군수는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가야문화권 지역 발전을 위한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2015년 4월 발족된 포럼의 연혁과 함께 영·호남 전 지역에 고루 분포한 가야문화권의 동질성을 바탕으로 지역 감정 해소와 국민 대통합을 선도해 나가는 가야문화권 협의회의 활동상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졌다.

특히, 지난 16일 제19대 국회에서 발의했던 ‘가야문화권 개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제20대 국회에 재발의 됨에 따라 특별법 제정 당위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촉구 결의문 낭독 및 기자회견 순으로 진행됐다.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는 ▲글로벌 시대에 지역의 자생력을 키우고 영호남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특별법 제정에 적극 협조해줄 것과 ▲가야문화권의 유물 및 유적을 발굴·보존하기 위한 정책수립 및 예산 등 지원에 적극 협조할 것을 정부에 요구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가야문화권 개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은 지방화·세계화 시대에 지역 균형발전과 영호남 동반 성장을 통한 국민대통합과 더불어 국정지표인 ‘문화융성’ 달성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전 국민적인 관심과 정부의 지원을 당부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