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산업부, 제1회 한국-유라시아경제연합(EEU) 산업협력위원회 개최
상태바
산업부, 제1회 한국-유라시아경제연합(EEU) 산업협력위원회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6.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15일)부터 내일(16일)까지 이인호 통상차관보를 수석대표로 하는 대표단을 러시아에 파견해, 제1회 한국-유라시아경제연합 산업협력위원회를 열고 러시아를 포함한 EEU 지역 수출 확대를 위한 활동을 벌인다.

지난해 1월 출범한 유라시아경제연합(EEU)은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벨라루스, 아르메니아가 참여하고 있는 경제동맹으로, 풍부한 천연자원과 성장잠재력을 고려할 때 동구권 유럽연합(EU)으로써 부상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산업부는 ‘제1차 한국-EEU 산업협력위원회’를 열고 한-EEU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연구, 전자무역시스템 수출 방안 논의와 함께, 의약품 및 의료기기 수출 관련 번거로운 인증절차 간소화 등 EEU 통관 인증 시스템 개선을 통한 우리기업 애로 해소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EEU와 산업, 무역, 통상 전반에 걸쳐 양자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회의에 EEU측에서는 베로니카 니키쉬나 통상장관을 수석대표로 총 30여명이 참석한다.

이인호 통상차관보는 모스크바 출발에 앞서 “러시아 등 EEU 지역은 수출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서 유럽연합(EU) 등에 대응하여 경제블록화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며, “한-EEU 산업협력위원회 개최 등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유라시아 시장을 확보하고 새로운 수출 동력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