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중기청-UNIDO,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공동 협력키로
상태바
중기청-UNIDO,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공동 협력키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6.06.0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과 유엔산업개발기구 중소기업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KNS뉴스통신=양세중 기자]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이 탄력을 받게 됐다. 중소기업청과 UNIDO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과 UNIDO 회원국간 무역증대, 투자촉진을 위해 공동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수출시장 다변화와 자원 확보가 필요한 한국 중소·중견기업에 있어, 역동적인 신흥시장에 대한 투자 및 수출확대가 기대된다. 

UNIDO는 세계 개발도상국의 산업개발 촉진과 무역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유엔전문기구로 174개의 국가가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일(금)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타이조 니시카와(Taizo Nishikawa) 유엔산업개발기구 부사무총장은 오스트리아 비엔바 본부에서 중소기업 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업진단 혁신컨설팅, 해외규격인증, 수출역량 평가, 전자상거래, 기술이전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협력 사업 추진에 합의했다. 

UNIDO와의 금번 MOU 체결은 중소기업청이 유엔기관과는 처음 MOU를 체결한 것으로 유엔기구의 높은 국제적 인지도와 다양한 산업 협력네트워크를 활용한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확대가 기대된다. 

이날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현재 한국정부는 국제화, 특히 중소기업의 국제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 중소기업청과 한국정부는 UNIDO와의 협력을 통하여 개발도상국 정부 및 중소기업과 보다 적극적으로 정책과 지식(Knowledge Sharing)을 공유하기를 기대하며 이는 상호간에도 윈-윈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오늘이 바로 그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UNIDO의 타이조 니시카와 UNIDO 부사무총장 역시, “이번 MOU 체결은 양 기관과의 협력을 좀 더 구체화하고 발전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양 기관이 중소기업 육성과 무역증진에 있어 강점과 역량을 보유한 이상적인 협력 파트너인 만큼 미래의 보다 발전된 협력의 초석을 쌓기 위하여 계속 매진해 나가자는 소감을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금번 MOU에 따라 설치되는 중기청-UNIDO간 공동위를 양측간 협력 플랫폼으로 활용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도상국 및 신흥시장에 진출하는 데 유리한 여건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며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양측간 구체적 협업사업 발굴·추진을 제안할 예정이다.
 

김영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