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남구,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관리 최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남구,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관리 최우수 지자체 선정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6.05.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환경부 ‘2015년 환경관리 실태평가’에서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관리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남구는 전국 245개 시·군·구 중 서울 송파구와 함께 공동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 뒤를 이어 인천지역에서는 남동구가 3위를 차지했으며, 광주 광산구 등 모두 7곳의 기초자치단체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전국 17개 시·도와 245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관리 실태를 평가했다.

배출업소 정보관리분야, 위임업무 관리·감독분야, 배출업소 환경관리분야 등 총 3개 분야 9개 항목에 대해 환경부 검증과 지자체 교차 검증을 통해 이번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남구는 적정한 방지시설을 갖추지 않고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무허가(미신고) 사업장 적발 및 배출허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사업장 적발 등에 주력했다.

그 결과 지난해 27곳의 위반 사업장을 적발, 행정조치를 실시했다.

또 영세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환경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는 전문가 컨설팅 등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 배출 사업장 컨설팅과 기술지원 등을 통해 배출사업장이 자율적으로 제도를 잘 지킬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맑고 깨끗한 친환경도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와 사업장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