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남동구, 생활밀착형 규제 발굴의 장 '규제풀림의 날 토론회' 성료
상태바
남동구, 생활밀착형 규제 발굴의 장 '규제풀림의 날 토론회' 성료
  • 최덕종 기자
  • 승인 2016.05.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남동구청에서 생활밀착형 규제 발굴의 장 '규제풀림의 날 토론회' 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남동구>

[KNS뉴스통신=최덕종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지난 26일 인천시 규제개혁추진단과 함께 생활밀착형 규제를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남동구 규제풀림의 날 토론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지역주민, 소상공인, 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구민과 소상공인 등이 제기한 안건들을 중심으로 규제안건자와 시 담당공무원이 공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안건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자 등록 조건 완화 ▲북한이탈주민 관련서류 발급 절차 간소화 ▲개발제한구역 내 공공청사 입지에 따른 규제 완화 ▲소아 입원실 면적 완화 ▲옥외광고물 관리자 변경신고 처리절차 간소화 5건으로 주민불편 및 소상공인 애로 해소를 위한 안건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한태일 부구청장은 “남동구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안건들의 심도 깊은 토론이 이루어져 구민들의 규제해소에 대한 목마름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 관심을 갖고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개선하여 구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최덕종 기자 cdj747474@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