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행자부, 제1회 ‘금융기관 행정정보 공동이용 포럼’ 개최
상태바
행자부, 제1회 ‘금융기관 행정정보 공동이용 포럼’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5.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등 금융기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방안’ 논의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행정자치부가 오늘(26일) 오전 10시 은행연합회(은행회관)에서 은행 등 금융기관의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금융기관 행정정보 공동이용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동이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금융기관 자율적으로 이용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은행연합회와 은행고객들의 대출 준비서류 등을 줄이기 위해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등 시중은행과 함께 참여했다.

2007년 우리은행이 행정자치부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해 행정정보 열람을 시작한 이후로, 현재 20개 시중은행이 계좌 개설, 대출업무 등을 위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49종의 행정정보를 연간 40만 여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들 기관 중 신한은행이 금융기관의 공동이용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과제를 토의하며, 은행고객의 사전 동의를 모바일로 추진한 경험과 성과에 대해 소개했다.

전성태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은행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적극 활용하면, 국민들이 은행에 제출하는 서류 준비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금융기관 공동이용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