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회복지시설 안전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경북도, 사회복지시설 안전강화 교육 실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05.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시설 종사자 안전관리 역량강화 기대

▲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북도는 19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사회복지시설관리담당자 및 담당공무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사회복지시설 안전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세월호 사고, 장성요양병원 화재 등 잇 따른 대형 안전사고를 뒤돌아보고, 일선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의 재난 안전관리 매뉴얼 및 시설, 전기, 가스 등 전문분야의 합동 순회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보건복지부 안전관리매뉴얼 연구팀에서 개발한 재난유형별 안전관리 매뉴얼과 시설유형별 모의대피 훈련 동영상 등 다양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소규모 취약요령, 땅 꺼짐 현상등으로 발생한 건축물 균열과 누수, 옹벽 및 절토사면 안점점검 요령 등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안전관리 유지요령 등 현장 실무자들이 안전역량을 높일 수 있는 현장대처 방법 위주로 생동감 있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경북도 신은숙 사회복지과장은 "안전은 혹시 일어날지도 모르는 보이지 않는 일까지 대비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한 뒤 "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및 시설물 안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